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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등포구청 계약 절차, 방법

by 186kg 2022. 1. 10.

기업에 취업하여 배운 것이 아니라 저처럼 맨땅에 헤딩하듯이 하나하나 검색하고 알아가면서 사업을 하시고 계신 분들을 위하여 내용을 정리합니다. 사업 진행시 참고할 세무, 회계, 행정 내용들입니다.

 

물론 나중에 기억이 잘 안날 때를 위한 나 자신을 위해서도...

해당 글은 영등포구청 을 기준으로 하였습니다.

계약 진행 절차, 방법 등을 정리했습니다.

지자체마다 약간씩 차이가 있습니다.

입찰 선정 이후 절차

- 담당 부서 주무관과 협상결과서 교환

- 나라장터 받은 문서함에서 계약서 수신

- 인지세 납부 및 보증보험 가입

   > SGI서울보증보험을 통하여 가입

- 계약서 초안 응답 및 전송

- 착수계 제출 및 착수 보고 진행

   > 착수계는 담당 부서 주무관을 경유하여 직접 재무과에 방문하여 제출

 

선금 신청

- 선금 사용 계획서 작성하여 담당 부서에 제출

- 선금 보증 보험 가입

   > 신청일 보다 앞선 날짜로 잡아서 가입해도 됨

   > 선금 신청서, 계약서, 사업자등록증을 SGI서울보증보험으로 전송

   > 보험 기간은 계약 만료일 +60일로 설정되어야 함

- 청구 서식 준비

- 선금 청구를 먼저하고 착수계는 착수일에 맞춰서 제출해도 됨

 

 

나라장터 진행 절차

- 입찰이 아닌 수의계약으로 진행시

- 나라장터로 계약서 수신

- 접수 확인 후 인지세 납부하고 응답 진행

- 착수계는 착수일에 맞춰서 착수계와 첨부서류 준비하여 담당 주무관의 도장 겅유하여 직접 재무과로 방문 제출

 

준공

- 담당 공무원 경유하여 준공계, 준공검사원 재무과로 제출

- 중간에 변경 내역이 있다면 준공 내역서도 함께 제출

- 국세완납증명서, 지방세완납증명서, 건강 연금 보험료 완납증명서 준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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